본문 바로가기
꿈해몽/행동

계단 오르는 꿈해몽 알아봅시다

by 심상의발견 2023. 6. 3.

계단 오르는 꿈해몽 풀이

계단의 기본적 의미

 

이 꿈은 계급, 시련, 고난과 노력의 과정, 일의 편의과 고통, 시간경과, 중계 수단 등을 상징하는 꿈입니다. 진급의 전망이나 사업의 진척도를 가늠하기도 합니다.

 

계단이 가파른 꿈

 

이 꿈은 지금까지 순조롭게 진행되었던 일들에 문제가 생기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가만히 보고 있는 꿈

 

이 꿈은 조만간 어떠한 일을 계획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에 오르는 꿈

 

어떤 일의 진도와 상승을 의미하고 있거나 사랑하는 연인이 생길 수 있으며, 부부나 연인 간의 사랑이 더욱 깊어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뛰어 올라가는 꿈

 

자신의 성적이나 생활 수준 등의 향상이 있을 수 있으며 직장에서는 능력을 인정 받아 승진을 하게 될 수도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올라가다가 다친 꿈

 

이 꿈은 불길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꿈입니다. 하던 일을 중단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.

 

계단 청소하는 꿈

 

이 꿈은 자신의 삶이 생각지도 못한 방향으로 갑작스럽게 변화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나무로 만들어진 계단을 보는 꿈

 

현재 하고 있는 일이나 사업에서 실수로 인하여 손실을 입게 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통해 높은 건물을 걸어올라가는 꿈

 

이 꿈은 본인의 노력으로 성공한다는 의미로 현재 어려움도 극복할 것이며 자수성가를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아파트 혹은 빌딩의 계단을 쉽게 오르는 꿈

 

길몽으로, 그동안 피나게 노력했던 것을 보상받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다리가 잘 움직이지 않아서 힘들게 계단을 올라가는 꿈

 

지금 현실에 자신이 처한 상황이 어려운 상황에 있어서 하고자 하는 일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올랐다 내렸다 반복하는 꿈

 

지금 진행하고 있는 일 또는 사업에 대한 변화가 많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돌계단을 올라가는 꿈

 

자신이 힘들게 노력한 일에 대해서 그에 맞는 보상을 받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까마득한 돌계단을 올라간 꿈

 

이 꿈은 길몽으로 능력과 노력을 인정받아 표창이나 상을 받게 됨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연인과 계단을 오르는 꿈

 

이 꿈은 좋은 배필을 만나 혼담이 오갈 수 있음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건물 내부의 계단을 쳐다보는 꿈

 

이 꿈은 계획하는 일의 전망이나 성공가능성 등을 헤아려 볼 일이 생기게 된다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고통스럽게 올라가다가 오를수록 편해지는 꿈

 

일의 진도나 진급 등에 있어서 처음에는 어렵고 고통스럽지만 점차 수월해지며 결국 성공을 하게 된다는 의미의 꿈입니다.

 

부서져 있는 계단을 위채롭게 올라가려는 꿈

 

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한 결과가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보이지 않아서 실망하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무거운 짐을 들고 계단을 오르는 꿈

 

이 꿈은 구설, 시비, 다툼 등 곤란을 겪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좁은 계단을 올라가는 꿈

 

이 꿈은 사업 추진 계획했던 일에 말썽이 생겨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다는 의미의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빠르게 올라가는 꿈

 

이 꿈은 학업성적 향상, 적금, 생활수준 향상 등이 있으며 노력 끝에 직장에서 승진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아무리 올라가도 끝이 보이지 않은 꿈

 

이 꿈은 너무 겁이 많아 소심하게 행동할 수 있거나 자신을 억제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천천히 한 계단씩 걸어서 올라가는 꿈

 

자신의 신체가 점차적으로 건강해질 수 있으며, 삶에 대한 자신감과 의욕이 넘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천천히 한 계단씩 걸어서 내려가는 꿈

 

진행 중이던 일이 점차적으로 퇴보할 수 있으며, 불법적인 일을 저지르게 될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내려오는 꿈

 

계단을 통해 윗층에서 아래층으로 내려오거나, 높은 곳에서 계단으로 내려왔다면 젊거나 중년인 분들이 경우는 진행하는 일이 후퇴하거나 쇠퇴하여 목적을 달성하기 어려워진다는 암시의 꿈입니다.

 

돌계단을 내려오는 꿈

 

근심과 말썽이 순조롭게 해소 될 수 있거나, 계획과 소망이 뜻에 따라 성취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.

 

건물 내부의 계단에 지폐나 저금통장이 놓여있는 것을 보는 꿈

 

재물, 돈, 저축, 계약 등과 관련된 일을 맡을 수 있거나 적금이나 곗돈을 타게 될 것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에서 굴러떨어지는 꿈

 

이 꿈은 일에서 많은 장애가 발생해 곤혹스러워 하게 될 징조의 꿈입니다.

 

계단에서 넘어지는 꿈

 

이 꿈은 자신의 일이 수포로 돌아가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에서 헛디뎌 떨어지는 꿈

 

이 꿈은 일 혹은 인간관계에서 실패하고 좌절해 버리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 하지만 기분 좋게 떨어지는 꿈이라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가 보이게 됨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올라가다 넘어져 계단 아래로 굴러떨어지는 꿈

 

다른 사람과의 경쟁에 뒤처지고 하는 일이나 사업에도 진전인 없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난간을 붙작고 계단을 내려가는 꿈

 

이 꿈은 사소한 일 때문에 일이나 문제로 고민하게 될 것울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이 무너지거나 막힌 꿈

 

사업 부진이나 차질 또는 업무와 관련된 낭패 내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음을 의미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하나씩 쌓는 꿈

 

이 꿈은 장래 부귀와 성공을 이룩하는 영화를 누릴 수 있음을 나타내는 꿈입니다.

 

계단 중간에 사람을 만나는 꿈

 

이 꿈은 그 사람이 당신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.

 

계단 오르다가 사람을 만나는 꿈

 

이 꿈은 그 사람이 문제를 안고 도움을 요청했을 가능성이 높다는 꿈입니다.

 

계단을 내려가는 도중에 사람을 만난 꿈

 

이 꿈은 반대로 그 사람이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조언을 해주거나 도와줄 가능성이 높은 꿈입니다.

 

이상으로 계단 꿈해몽에 대해 상황별로 분석하고, 꿈에서 관련된 의미를 살펴보았습니다.
앞으로도 더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꿈에 대한 해석을 정리하겠습니다. 늘 좋은꿈 꾸시기 바랍니다.